본문 바로가기

케이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


케이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매매플랫폼 1위 기업 케이카는 9월 30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공모주 청약의 가격을 2만 5,000원으로 확정하였습니다.

 

케이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

케이카 확정공모가 2만 5,000원은 공모 희망가 3만 4,300~4만 3,200원의 밴드 하단에서 약 27% 대폭 할인된 가격입니다.

 

케이카 공모주 희망공모가 및 주간사

케이카는 수요예측 결과를 적극 반영해 시장 친화적으로 공모가를 산정해 공모주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기회를 제공한다는 입장입니다.

 

케이카 기관 수요예측에서는 해외 투자자와 국내 기관투자자의 반응이 엇갈렸습니다.

미국의 카바나, 브룸 등 글로벌 중고차매매 온라인 플랫폼 기업의 공모주 투자에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글로벌 기관투자자 대부분은 공모가격 상단에 신청해 높은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반면 국내 기관투자자들은 보수적인 밴드를 제시했는데 최근 국내에서 진행된 대규모 기업상장(IPO) 딜의 지속적인 부진한 흐름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케이카 상장 대표주관사인 NH투자증권은 최근 연속된 국내 대규모 IPO 딜로 인해 개인투자자들의 참여도는 점차 낮아지고 있고, 국내 중소형 운용사 및 공모주 투자자문사들의 펀드 자금도 충분치 않은 상황이라며 이러한 시장여건을 감안해 시장 친화적인 가격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케이카는 수요예측 후 기존 주주들이 보유하고 있는 구주매출 중 20%에 해당되는 300만 주 이상을 축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즉 기존 구주 매출의 20%에 대해 1년간 보호예수를 걸어 유통주식 수를 줄임으로써 투자 매력도를 더욱 높였다는 말입니다. 이 같은 전략을 통해 향후 주가 흐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확정공모가를 기준으로 한 케이카의 시가총액은 1조 2,022억원으로 최근 수년간의 높은 성장률을 감안하면 보수적인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케이카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보유하고 있는 중고차매매 플랫폼 사업자로, 올해 상반기 매출액 9,106억원, 영업이익 385억원으로 창립 이후 반기 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케이카의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6.0%, 98.9% 증가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수요예측을 완료한 케이카는 내일 9일 30일과 10월 1일 양일간 개인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 증권사는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입니다.

 

 

케이카 공모주 청약 일정

9월 공모주 케이카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기업 케이카는 8월 30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유가증권시장 상장 절차에 본격 돌입

zabssu.co.kr

 

이상 케이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철저한 분석으로 현명하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