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일정


 

9월 공모주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상세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롬바이오는 오는 9월 9~10일에 수요예측 이후 14~15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청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총 300만주를 공모하며, 공모 희망밴드는 2만1500~2만4500원입니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프롬바이오 공모주

 

 

프롬바이오는 홈쇼핑 판매를 통해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공모를 통해 마련한 자금은 시설투자와 연구개발비,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일정

프롬바이오 공모주 정보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일 : 2021.09.09 ~ 2021.09.10
  • 공모청약일 : 2021.09.14 ~ 2021.09.15
  • 배정공고일 : 2021.09.17
  • 납입일 : 2021.09.17
  • 환불일 : 2021.09.17
  • 희망공모가 : 21,500원 ~ 24,500원
  • 공모주식수 : 3,000,000 주
  • 공모금액 : 645억원
  • 주관사 : NH투자증권

 

 

 

프롬바이오 기업정보

프롬바이오 홈페이지
프롬바이오 기업정보

프롬바이오는 지난 2006년 건강기능식품원료 및 식품원료 도·소매를 목적으로 설립됐습니다. 식품의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개별인정을 취득한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 건강엔 매스틱> 등을 주력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기준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와 위 건강엔 매스틱의 매출 비중은 각각 61.1%, 26.2%에 달합니다.

 

 

프롬바이오가 판매하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특정 원료에 대해 개별인정을 받아 생산한 건강기능식품을 말합니다. 원료 자체에 개별인정을 받기 때문에 원료를 통해 생산하는 건강기능식품의 독점적 판권을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진입자 누구나 사용해 판매할 수 있는 고시형 원료와 달리 수년간 독점적인 지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프롬바이오 공모주 기업실적 분석

 

 

프롬바이오 기업실적

프롬바이오 기업실적

프롬바이오는 현재 뼈 건강, 체지방감소, 관절건강, 간건강 등 10가지 개별인정형 원료를 인정받았으며, 회사가 인정받은 원료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총 6가지 건강기능식품과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출 대부분은 홈쇼핑을 통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전체 매출의 72.8%가 홈쇼핑을 통해 이뤄졌으며, 올해 상반기 74.8%의 매출이 홈쇼핑으로 이뤄졌습니다. 회사는 기존 채널인 홈쇼핑과 온라인몰에 더해 라이브커머스 진출을 통해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홈쇼핑 판매 호조와 함께 TV 및 각종 매체를 통한 브랜드 홍보로 회사의 매출은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최근까지 3년간 연평균 58.5%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지난해에는 매출액 1,08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10억원, 영업이익률은 19.5%를 기록했습니다. 2018년부터 최근까지 3년간 매출이 연평균 58.5%씩 성장했습니다.

 

 

 

프롬바이오 자금사용계획

프롬바이오 자금사용계획

프롬바이오는 공모자금을 통해 연면적 8,500㎡, 지상 8층 규모의 사옥 신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옥 신충에 가용 될 공모자금은 약 210억원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매출액 성장에 부합하여 익산공장의 생산라인 추가 및 증설, 생산효율 향상을 위 한 시설 보완, 물류시스템 효율 향상을 위한 보완 등이 필요하고, 약122억원의 공모자금 투입을 통해 공장 증축,  CAPACITY 확장, 제품의 생산 다각화, 물류창고 신축, 물류 기능 강화 및 효율 향상을 실현할 계획입니다.

 

 

그밖의 자금은 아래와 같이 사용됩니다

  • 식품연구소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개발 - 34억원
  • 바이오연구소 신규 연구 개발 - 25억원
  • 의약연구소 신규 연구 개발 - 45억원
  • 익산공장 원료 분석 및 신제품 개발 - 10억원
  • 신사업 개발 및 투자 - 32억원
  • 국내·외 마케팅 고도화 전략 - 20억원
  • 해외 진출 사업 - 15억원


프롬바이오는 높은 홈쇼핑 매출 비중과 이익미실현 기업요건 상장은 투자 리스크 요인으로 꼽힙니다. 프롬바이오는 지난해 매출 1,080억원 영업이익 21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4.6%, 292.49% 성장했지만 전환사채 등 파생상품평가손실로 2019~2020년에는 당기 순손실을 기록한 바 있으며, 높은 홈쇼핑의 의존도는 수수료율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작용할 수 있다는 관측도 있습니다.

 

이상 9월 공모주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한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을 만한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