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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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글라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KCC글라스 반기 보고서를 토대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KCC글라스 주가 전망

     

    KCC글라스 사업개요

    KCC글라스 사업개요

    KCC글라스는 2020년 1월 2일 유리, 홈씨씨, 상재 사업부문의 전문성과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고, B2C 사업부문의 분리를 통해 시장환경 및 제도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인적분할 방식으로 주식회사 케이씨씨로부터 분할ㆍ신설되었습니다.

     

    또한 2020년 12월 자동차 안전유리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코리아오토글라스 주식회사를 흡수합병하여 기업 경쟁력 향상과 핵심역량 결합을 위한 성장동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유리는 크게 건축용과 자동차용으로 구분되며 건축용 유리는 당사의 주력 제품입니다. 기존 유리 기술보다 기술적으로 진보된 고부가가치 유리인 코팅 유리(판유리 표면에 물질을 코팅한 고부가가치 유리)는 건축물에너지 저감정책에 따라 점진적으로 수요가 증가되고 있는 로이유리(Low-E유리: 유리 표면에 금속 또는 금속산화물을 얇게 코팅하여 열의 이동을 최소화시켜주는 에너지 절약형 유리)나 건축물 외관에 다양한 색상을 부여할 수 있는 반사유리 등의 형태로 생산돼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춘 고품질 유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유리는 국내 자동차업체에 최고 품질의 자동차용 안전유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상재는 주거용 및 상업용을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을 개발, 판매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맞는 쾌적한 실내공간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KCC글라스 유리

    KCC글라스는 주로 PVC상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그 외 강화마루, PVC타일 등 다양한 상재를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홈씨씨는 건축용 자재 및 인테리어 상품을 유통하는 당사의 인테리어 대표 브랜드입니다. 홈씨씨는 전국 각지의 영업소를 통해 주요 건설업체와 인테리어 대리점으로 B2B 또는 B2P 형태로 판매하는 방식과 브랜드 직영 매장 운영을 통해 제품을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B2C 방식으로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홈씨씨는 주요 건축용 자재 및 인테리어 상품을 폭넓게 취급하고 있으며, 주요 상품은 설치가구, 타일, SET창(현장에 바로 설치할 수 있도록 작업된 창), 인조대리석 등이 있습니다.

     

    KCC글라스 사업개요

     

    KCC글라스 사업부문별 현황

     

     

    유리 부문

    2021년 반기 누적 기준 유리 부문 매출은 3,991억원, 영업이익 673억원입니다. 유리 부문 실적은 2020년 3분기부터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건축용 유리 실적 개선의 주요 원인으로 수입 유리의 국내 유입 감소, 전세계적인 유리 수급 불균형 등의 공급 요인과 국내 건설시장 회복세에 따른 수요 요인이 국내 유리 시장 가격에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용 안전 유리의 실적은 주요 신차종의 판매 실적 호조, 승용차의 대형화 및 고급화에 따른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증가 등의 영향이 실적 개선으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인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라 주요 유리 원료 및 유가 상승 가능성이 예상되나, 국내 건설 경기 및 자동차 시장 호조에 따른 수요 증가가 원가 상승으로 인한 실적 악화 가능성을 일정 부분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사는 2021년 1분기 여주 공장 판유리 생산 시설 중 일부에 파손이 발생하여 이에 대해 공시한 바 있으며, 기존 재고자산의 활용, 생산 계획 조정, 대체 라인 긴급 복구 및 가동(2021년 7월 가동) 등의 방법으로 설비 가동 중단 상황에 대응하였습니다. 설비 파손의 영향으로 생산 실적에는 일부 영향이 있었으나, 영업활동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인테리어 부문

    2021년 반기 누적 기준 인테리어 부문 매출은 1,487억원, 영업이익 97억원입니다. 인테리어 부문의 실적은 건설경기의 전반적인 회복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개선되고 있습니다. B2B와 B2P 채널에서의 상품 매출 및 신규 G-PET 매출 확대가 주요하였습니다. PVC 관련 주요 원재료 가격이 인상되었으나, 리모델링 수요 견인으로 매출 및 시장 점유가 증대 되고 있습니다.

     

     

    파일사업 부문

    2021년 반기 누적 기준 파일사업 부문 매출은 402억원, 영업이익 83억원입니다. 지난 해 4분기부터 건설경기 회복세에 따른 실적 개선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파른 수요 증가에 따라 최대 수준으로 생산 설비를 가동하고 있으며, 시장 공급 물량 부족으로 인한 가격 상승, 가동률 증가에 따른 생산성 개선 등이 실적 개선의 원인으로 판단됩니다. 향후 시장 공급의 안정화 및 주요 원재료 가격 인상 등으로 추가적인 실적 개선은 제한적으로 판단되나, 건설경기의 회복세에 힘입어 현재 수준의 실적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KCC글라스 사업부문별 재무현황

    KCC글라스 사업부문별 재무현황

    재무현황표 단위는 백만원입니다.

    KCC글라스 2021년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현황입니다. KCC글라스 상반기 매출액 5,880억원, 영업이익 853억원, 당기순이익 556억원입니다.

     

    KCC글라스 주요제품 및 서비스

    KCC글라스 주요제품 및 서비스

     

    KCC글라스 가격변동 추이 및 원인

    KCC글라스 가격변동 추이

     

    유리

    건축용 유리는 말레이시아 저가 유리 유입 확대로 시장 내 가격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이었으나, 2021년 글로벌 유리 수급 불균형 및 원자재(BC유 등) 단가 상승 등으로 시장단가 상승 추세입니다.

     

    코팅유리는 말레이시아 저가 코팅유리 유입 확대로 인한 국내 코팅유리 시장 경쟁 과열로 업체별 가격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유리의 납품 가격 수준은 각 연도별로 큰 폭의 변화없이 유지되고 있으나, 자동차 유리의 박판화 및 고급화로 평균 가격이 소폭 상승 중에 있습니다.

     

     

     

    인테리어

    내수 시장의 경우, 2017년 이후 소비 심리 악화 및 PVC 바닥재의 경쟁사 신규 진입에 따른 경쟁 심화로 시장 가격이 지속적 하향세를 띄고 있습니다. 수출의 경우도,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펜데믹 현상은 2020년 하반기 매출감소 및 일시적인 중저가 제품의 판매비중 증가로 시장가격 하락에 영항을 주었습니다. 최근 북미와 유럽지역의 코로나 백신접종 증가로 경기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수출 제품의 가격인상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내수와 수출 모두 2020년 3분기 이후 원자재 및 운송비의 지속적인 인상에 따른 가격인상요인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가격의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여 상반기 내수 판매 가격을 인상하여 원가 상승 요인을 일부 반영하였습니다. 다만 2분기 수출의 경우, 1분기 대비 중저가 품목 구성 증가로 평균 단가는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콘크리트파일

    콘크리트 파일의 경우 원재료 가격 변동이나 시장상황(수요와 공급의 차이)이 가격의 변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최근에는 원자재의 단가 인상 및 수요증가에 따른 공급 부족으로 제품 가격의 변동(상승)요인이 발생하고 있으며, PHC파일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KCC글라스 실시간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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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 KCC글라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한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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