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상한가 종목 (코오롱플라스틱 / 일진파워 / 재영솔루텍)
2021년 9월 2일 주가 오늘의 상한가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떠한 이유에서 코오롱플라스틱, 일진파워, 재영솔루텍 기업이 상한가를 기록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상한가 이유
코오롱플라스틱 주가는 전일 대비 29.99% 급상승한 9,84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는 2016년 6월 이후 최고가입니다.
이날 코오롱플라스틱 주가가 급등한데에는 3분기 실적에 대한 증권사의 긍정적인 전망이 나와 수요가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전기차·수소 소재의 성장 기대도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앞서 이날 신한금융투자는 코오롱플라스틱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낼 것이라고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원에서 1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하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일진파워 상한가 이유
일진파워는 29.55% 2,920원 상승한 1만 2,8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같은 강세는 원자력발전소의 사용 후 핵연료(폐연료봉)를 4세대 원전 소듐냉각고속로(SFR)의 핵연료로 재활용하는 첨단기술인 '파이로-SFR' 연구 결과를 미국 원전당국이 공식 승인했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일진파워는 한국원자력연구원에 소듐 열유동 종합효과 시험장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재영솔루텍 상한가 이유
재영솔루텍은 전일 대비 345원 29.74% 상승한 1,505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재영솔루텍은 오늘 이사회를 열고 올해 말까지 베트남 공장에 150억원을 투자해 삼성전자에 공급할 스마트폰용 고사양 손떨림보정(OIS) 엑츄에이터 카메라 모듈 생산라인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공시에 따르면 150억원 규모의 투자는 기존 양산중인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보이스코일모터(VCM) 및 엔코더(ENCODER)의 카메라 모듈과 이번에 새로 진입하는 고사양 손떨림보정(OIS) 엑츄에이터 생산을 위한 생산라인 증설이 목적입니다.
이 같은 생산 라인 증설 소식이 호재로 작용해 재영솔루텍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2021년 9월 2일 주가 오늘의 상한가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한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