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청와대 개방 예약 홈페이지 관람신청 바로가기

by 탐구생활자 2022. 4. 27.
반응형

4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을 받습니다. 신청한다고 다 되는게 아니라 랜덤으로 선정이 됩니다. 개방 후 방문객 안전 문제를 고려해서 초장기에는 예약제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청와대 개방 예약 홈페이지

5월 10일부터 22일까지 청와대, 경복궁, 북악산 일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관람 후에는 건너편 청와대 사랑채도 가보면 집무실 체험과 전시 관람도 무료입니다.

 

그리고 지금가면 잘 만들어진 정원이 정말 볼만하다고 합니다. 봄에 가면 특히 더 예쁘하고 합니다. 이전에 이미 청와대 관람 다녀오신 분들은 해설사 분이 설명도 해주셨는데 오늘부터 청와대 관람신청하는 건 해설사 없이 관람하는거라고 합니다.

 

청와대 개방 예약 홈페이지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랑 모바일 앱 두군데에서 사전예약 관람신청할 수 있습니다.

 

4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카카오, 네이버, 토스를 통해서 사전예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사전예약 신청이 어려운 경우 네이버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관람신청 사전예약 하시면 됩니다. 하루 선정되는 인원은 총 3만 9,000명이라고 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시 최대 신청 인원은 4명이하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개방 첫날인 5월 10일은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청와대 개방 둘째날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2시간마다 6,500명의 인원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이 확정된 신청자의 경우 신청한 홈페이지에서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서 관람일자 등의 안내를 통보합니다. 현장에서 바코드로 당첨 여부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대통령 취임식에는 4만여명이 초대 된다고 하는데요. 일반 국민 추첨 결과는 29일 신청한 홈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을 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렸습니다. 청와대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좋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