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리아 축구 중계
한국 시리아 축구 중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벤투호가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행 조기 확정에 도전합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월 1일 한국시간 오후 11시 두바이 라쉬드 스타디움에서 시리아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조별리그 A조 8차전을 치릅니다.
한국이 지난 27일 레바논을 1-0으로 이겼지만, 한국 축구의 10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이 다음 경기로 미뤄졌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가 안방에서 시리아를 꺾고 한국을 추격했기 때문입니다. A조 선두였던 이란은 아시아 최종예선 참가국 중 가장 먼저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행에 성공했습니다.
월드컵 최종예선 A조 7차전 결과
- 레바논 0-1 한국
- 이란 1-0 이라크
- 아랍에미리트 2-0 시리아
UAE는 두바이의 알 마크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7차전 시리아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이겼습니다. UAE는 전반 43분 카이오 카네도가 선제골을 넣었고, 후반 25분 야야 알 가사니가 추가골을 기록하며 승리했습니다.
2승3무2패(승점 9·3위)가 된 UAE는 2위 한국(승점 17)과의 차이를 8점으로 유지했습니다. 시리아는 2무5패(승점 2)로 최하위(6위)에 머물렀습니다. 이날 UAE가 시리아에 비기거나 패했을 경우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지을 수 있었던 한국은 다음 기회를 기약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의 본선 직행 가능성은 여전히 높습니다. 한국은 2월 1일 중립지역인 UAE 두바이서 펼쳐지는 시리아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면 남은 9, 10차전 결과에 상관없이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짓게 됩니다.
한편 A조 선두인 이란은 이날 테헤란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라크와의 홈 경기에서 1-0으로 이겼습니다. 후반 3분 메디 타레미의 결승골을 잘 지켰습니다. 6승1무(승점 19)가 된 이란은 남은 3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본선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이란은 아시아 국가 중 개최국 카타르를 제외하고 가장 먼저 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했으며, 3연속 월드컵 진출입니다.
한국 시리아 축구 중계
- 일정 : 2022년 2월 1일 화요일 오후 11시
- 장소 : 라쉬드 스타디움
- 중계 : tvN, 티빙, 쿠팡플레이
한국과 시리아의 2022카타드 월드컵 아시아 최종에선 8차전 경기는 tvN과 쿠팡플레이에서 1월 27일 오후 9시부터 중계방송 예정입니다. 티비 시청은 tvN, 인터넷과 모바일 시청은 쿠팡플레이와 티빙으로 실시간으로 축구 중계를 즐기시면 됩니다.
홍철 코로나 악재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라는 악재를 만났습니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남자축구대표팀 수비수 홍철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대표팀은 PCR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전원 격리됩니다.
29일 대한축구협회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입국 직후 공항에서 실시한 PCR 테스트 결과 홍철 선수가 양성추정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홍철 선수는 이후 두 번째 검사에서도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표팀은 이날 전원 PCR 검사를 받은 뒤 결과가 나올 때까지 전원 격리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홍철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이날 예정됐던 인터뷰와 훈련 등 일정은 일단 전면 보류되었습니다.
이상 한국 시리아 축구 중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국과 시리아 축구 중계는 티비로 시청하시는 분들은 tvN 채널에서 즐기시면 될 것 같고, 필자와 같이 인터넷으로 시청하시는 분들은 쿠팡플레이를 이용하시면 편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쿠팡플레이에서는 우리 대한민국의 월드컵 예선전 전 경기를 생중계하고 있으며 하이라이트 또한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