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비엠 주가 전망


에코프로 비엠 주가 전망입니다. 에코프로 비엠은 2016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주식회사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되었습니다.

 

에코프로 비엠 주가 전망

리튬이온전지는 크게 충전 및 방전이 전압이 높은 양극재(Cathode), 충전 및 방전 전압이 낮은 음극재(Anode), 리튬 이온의 이동 매개체인 전해질(Electrolyte) 그리고 전기적 단락 방지를 위한 분리막(Separator), 4가지의 구성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코프로 비엠의 주요 제품인 NCA와 NCM은 양극재에 해당합니다.

에코프로 비엠은 리튬이온전지용 양극활물질을 집중적으로 개발하여 니켈 함량 80% 이상의 NCA 및 NCM 양극 소재 국산화에 성공하며 높은 기술 자립도를 확보하였습니다. 당사 양극활물질은 원가가 높은 코발트를 적게 사용하며, 에너지 밀도가 높은 니켈 함량이 높아 전기차용 소재로 적합합니다. 또한, NCA와 NCM의 동시 생산이 가능하여, 각형/원통형/파우치형 등 고객사의 모든 배터리 타입에 따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에코프로 비엠 NCA 중 주력 제품인 <NCA034 시리즈> 개발을 통해 고출력 NCA 기반 양극활물질의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NCA는 LCO 소재에 알루미늄 및 니켈을 첨가해, 최종 니켈 함량이 80% 이상인 물질로 방전 용량이 높아 주로 전동공구, E-Bike 등 소형전지에 적용됩니다. 최근 Tesla를 선두로 신규 전기차 제조업체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에 NCA 양극재의 적용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에코프로 비엠은 2012년 NCM811 계열의 <전기자동차용 양극소재 CSG>를 개발하여 2018년 세계 최초 양산화에 성공하였습니다. 당사 Advanced NCM811(CSG)은 코발트 비중을 줄이며 원가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니켈 함량을 높인 제품으로, 고용량 및 안전성 구현이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은 NCM의 수명과 NCA의 용량 장점을 혼합한 구형(Sphere)의 분말 물질로 중심부(Core), 장벽층(Gradient) 그리고 외부층(Shell)으로 생성된 다층 물질입니다.

공시대상기간(2021.05.01 ~ 2021.06.30) 동안 NCA/NCM을 포함한 당사 양극활물질은 약 5,715억원의 매출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전지재료 계열사를 기반으로 원가 품질 및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스트림 밸류 체인을 형성하여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원료 및 가격 경쟁력 보유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비엠은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핵심소재인 양극 소재(양극재, 양극활물질)를 개발 및 생산하는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양극재는 전체 배터리 소재 원가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배터리 특성을 결정짓는 핵심 소재입니다. 에코프로 비엠은 니켈 함량이 80% 이상이며 에너지 밀도가 높은 양극소재인 하이니켈(High Nickel)계 삼원계 양극활물질을 전문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이니켈계 양극소재로서, 코발트 대비 니켈 함량을 높혀 원가를 절감 및 용량를 확대시킨 소재로 고출력 이차전지에 사용되고 있으며 그 적용분야가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비엠 목표주가

KB증권은 에코프로 비엠의 목표주가를 58만원에서 69만원으로 19% 높였습니다. 에코프로 비엠의 목표주가는 DCF(현금흐름) 방식으로 산출됐으며 향후 10년(2021~2030년) 평균 이익률을 기존 7.8%에서 9.0%로 1.2%포인트 상향 조정한 것에 기인하여 목표주가가 상향되었습니다. 그리고 고마진 NCA 및 NCM 양극재 비중 상승으로 제품 믹스 개선 및 제조원가 절감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의 2022년 실적은 매출액 2조2026억원, 영업이익 2158억원으로 추정됩니다. 올해 말부터는 SK온 9½½(니켈 90%) 배터리용 NCM 출하가 시작되면서 하이니켈 제품 비중 상승에 따른 고성장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또 원재료인 메탈 가격 상승 이슈도 오히려 가격 전가로 인한 스프레드 확대로 이어져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에코프로 비엠은 지난 11월 해외 대규모 투자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기존 2025년 말 기준 양극재 생산능력 가이던스 29만톤(국내+유럽)을 48만톤(국내 23만톤, 유럽 14만톤, 미국 11만톤)으로 상향하였습니다. 이상 에코프로 비엠 주가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한 분석으로 에코프로 비엠에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