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조회하는 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를 통해 부동산 실거래가를 정확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우리는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면 우리 동네에서 거래되고 있는 상가나 아파트 또는 주택이나 빌라 등 실거래 금액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있지는 못합니다. 간혹 공인중개사를 지나다 공인중개사 사무실 창문에 붙어 있는 매매 A4 용지를 보면서 시세를 보곤 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그렇다면 간혹 학교나 직장의 이동 등으로 인해 연고지가 없는 타지역에 가서 살게 된다면 어떨까요? 내가 오랜 기간 살았던 지역의 부동산의 금액도 모르는데 타지역은 더 모르지 않을까요?

 

그런 경우가 아니라 하더라도 부동산의 가격에 버블 현상이 심화되도록 하기 위한 가짜 계약소문으로 인해 근거 없이 가격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에서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는 현재 내가 보고싶은 곳의 부동산이 실제로 거래되고 있는 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부동산을 거래하게 되면 30일 안에 계약신고를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60일의 기한을 주었는데,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합법적이지 않는 방법들을 줄이기 위해 기한을 30일로 축소 하였습니다.

 

 

우리가 쉽게 간과할 수 있는 부동산 가계약에 대해서도 진짜 거래와 동일하게 보기 때문에 30일 안에 거래나 거래 취소, 무효, 해제 등을 국토교통부에 신고하지 않으면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허위로 계약을 하여 버블현상을 촉진시키기 위해 신고를 하면 3,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허위 계약은 반드시 지양해야 하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사이트 조회 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사이트 조회 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가장 먼저 포털사이트에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검색하여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접속하시거나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하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아파트나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뿐 아니라 단독, 다가구, 오피스텔 그리고 분양이나 입주권, 토지까지 다양한 카테고리가 상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찾고자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고자 하는 년도와 주소를 검색하시면 그 지역의 아파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를 할 수 있습니다. 전세, 매매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년도 설정을 달리하여 1년간, 2년간 어느정도 부동산 실거래가가 변화 되었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어렵지 않죠? 여러분도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방문하시어 궁금한 지역의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다운로드

국토교통부 부동산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 [실거래가 자료제공] 또는 [(구)실거래가공개시스템]을 통해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다운로드 할 조건을 먼저 입력하세요.

 

 

그리고 불법 자료수집 방지를 위한 보안번호를 입력하시면 엑셀 자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상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를 통해 부동산 실거래가를 정확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물건을 구매하기 이전에는 국토교통부에서 안내해 주는 동일 물건의 마지막 거래 내용을 먼저 확인한 후 중개사와 함께 물건을 보게 되면 좀 더 깨어 있는 상태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